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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메세투어-국제박람회 전문 여행사
제목 ※효과적인 전시회 참가 준비(박람회 출품업체 필독)※
글쓴이 관리자
내용 ❍ 전시회 참가 목표
- 수출 상담을 통한 매출증대
- 기존 거래처(바이어) 강화
- 신규 거래처(바이어) 확보
- 파트너(에이전트) 발굴 및 투자유치
- 신제품(서비스) 소개
- 시장(경쟁사) 조사
- 기업 브랜드 이미지 강화
- 신기술 및 산업동향 정보 수집


❍ 전시품 준비물
- 브로슈어
-전시판넬
- 전시품(실물, 모형)
- 동영상(LED 모니터, DVD플레이어 or 노트북)
- 명함 등


❍ 부스 디자이 및 전시품 디스플레이 방법
- 출품 품목의 경쟁력, 타 제품과의 차별성 및 우수성 표현에 중점을 둔 전시방향을 설정
-독특한 아이디어로 전시품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여 참관객들의 눈에 띄게 하여야 함
- 자사제품 중 자신있는 품목을 전시하고 그 장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필요함
- 방문객 접근이 용이한 동선구도와 그에 따른 전시품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보여 주어야 함
- 이미지나 영상자료를 이용해 관람객의 시선을 집중시키거나, 홍보시 전시품 주변에 팜플렛과 같은 자료를 비치해 그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음


❍ 제품의 평면적 디스플레이 방법
- 시선 높이를 고려한 제품 디스플레이
- 제품 진열대 높낮이 변화로 제품의 동적인 표현
- 제품 이미지 호응하는 소도구를 이용한 제춤 이미지 표현


❍ 내부 벽면과 공간을 활용한 메시지 전달
- 전시품에 대한 메시지 전달에 충실한 이미지를 합성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정보를 제공할
경우, 참관객 시선이 부스에 머무르는 시간은 몇초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간결하면서도 강렬한
효과를 줄 수 있어야 함
- 조명에 따른 이미지 변화 : 조명광을 특정 제품 또는 이미지에 비춤으로 참관객의 시야를 더 집중시킬 수 있음


❍ 바이어 유치 방법
- 초청장 발송
- 전화나 이메일을 통한 접촉
- KOTRA 해외무역관의 바이어 발굴 및 상담지원
- 전시회 마지막 날 관련부스 직접방문하며 접촉
- 박람회 홈페이지의 Virtual Market Place 이용


❍ 전시장에 도착해서 꼭 해야 할 일들
- 자사 부스 확인 및 전시장 전체 확인
・ 자사에 필요한 주요 장소의 위치를 확인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함
- 전시품 인수 및 관리
・전시품을 인수하면 목록과 대조하여 수략 및 내용이 맞는지 확인 후 전시품 디스플레이
・전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기 때문에 분실사고가 발생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함
・시연되는 제품이라면 제댈 작동이 되는지 자시 한번 확인할 필요가 있음
- 서비스 신청 확인 : 전기, 전화, 인터넷, 압축공기 등
- 경쟁사 부스 둘러보기
・참고할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음, 향후 전시회에 유용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음